본문 바로가기
과학 소식통

몸속의 염증을 줄여주는 식자재·식품

by 제이에스미디어 2020. 9. 17.

연어 : 두 가지 강력한 오메가-3 지방산인 에이코사펜타엔산(EPA)과 도코헥사엔산(DHA)이 풍부하게 들어있다. 이 성분들은 염증을 감소시키고 암과 심장 질환, 천식, 자가 면역 질환 위험을 낮춘다. 

 

마늘 : 연구에 따르면, 마늘은 염증을 일으키는 물질이 생성되는 것을 막는다. 특히 마늘에 열을 가하면 항염증 효과가 증강된다.

 

 

비트 : 혈압을 낮추고 스태미나를 증강시키는 효능이 있다. 염증을 퇴치하는 효과도 아울러 갖고 있다. 비트에는 베타인이라는 아미노산이 들어 있어 염증 위험을 감소시킨다.

 

두부 : 두부 같은 콩으로 만든 식품에는 이소플라본과 오메가-3가 들어있다. 이런 성분들은 몸속의 염증 수치는 낮추는 데 도움이 된다.

케일 : 항염증 효과가 큰 비타민 K가 많이 들어있다. 케일 한 컵 분량에는 항염증 효과가 있는 오메가-3 지방산의 하루 권장량의 10%가 포함돼 있다.

 

아몬드 : 생선처럼 항염증 효능이 있는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하다. 또 아몬드에는 비타민 E가 많이 들어있는데 이 성분은 관절을 매끄럽게 하며 염증전구체로부터 신체를 보호한다.

 

 

블루베리 : 염증을 퇴치하는 안토시아닌이라는 항산화제가 들어있다. 연구에 따르면, 블루베리를 많이 섭취하면 산화 스트레스를 감소시킬 뿐만 아니라 항염증 성 면역 단백질을 증가시킨다. 

 

토마토 : 염증 퇴치제로 꼽히는 항산화제인 라이코펜이 풍부하게 들어있다. 열을 가하면 라이코펜이 더 많이 나오기 때문에 토마토는 요리를 하면 항염증 특성이 증폭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