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과학 소식통

카카오톡과 네이버 보다 유튜브를 3배 더 쓴다

by 제이에스미디어 2020. 10. 10.

국내 이용자가 네이버·카카오톡보다 유튜브를 2~3배 더 많이 이용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아이지에이웍스는 자사 데이터 분석 솔루션 '모바일인덱스'로 분석한 결과 국내 사용자수(MAU)는 4천319만명을 돌파했다.

 

지난달 유튜브 앱 국내 사용자는 약 4319만명으로, 우리나라 전체 인구(5178만명)의 약 83%에 달했다.

 

유튜브 앱의 1인당 월평균 사용 시간은 29.5시간을 기록했다. 카카오톡(12시간), 페이스북(11.7시간), 네이버(10.2시간), 인스타그램(7.5시간) 등과 비교했을 때 유튜브 사용 시간이 3배 가량 더 긴 셈이다.

 

 

연령대가 낮을수록 유튜브 앱을 사용 빈도가 많았다. 1인당 월평균 사용 일수가 전체 평균은 16.9일이었다. 10대는 20일, 20대는 19.1일, 30대는 16.7일, 40대는 16.1일, 50대는 16.3일, 60대 이상은 15.8일을 기록했다.

 

성별로 보면 10대 남성의 유튜브 사용 시간이 가장 길었으며, 월평균 앱 사용 시간이 10대 남성은 48.1시간, 10대 여성은 42.8시간을 기록했다.

 

이어 20대 남성(40.5시간), 20대 여성(33.7시간), 30대 남성(30.2시간), 40대 남성(29.6시간), 60대 이상 여성(28.2시간), 50대 여성(27.9시간), 50대 남성(27.5시간) 등으로 집계됐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