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에는 어느 날 갑자기 찾아온 질병으로 막연한 두려움을 느낄 환자와 가족을 위해 라이나생명이 그 마음까지 보듬는 서비스를 하겠다는 메시지를 담았다.
생명보험사가 상품 광고가 아닌 기업 이미지 캠페인에 나서는 건 이례적이다.
초고령화 시대에서 치매는 누구나 걸릴 수 있는 질병이지만 이에 대한 대비는 턱없이 부족해 본인과 가족 모두의 삶에 영향을 준다.
라이나전성기재단이 실시한 설문조사에서도 50대 이상 80%는 치매가 두려운 이유로 '질병에 따른 고통이 환자 개인으로 끝나지 않고 가족과 주변을 힘들게 하기 때문'이라고 꼽은 바 있다.
조지은 부사장은 “보험사가 보험금 지급을 넘어 고객이 삶의 안정을 찾도록 하는 것은 보험의 기본이자 새로운 도전이기도 하다”면서 “고객이 어려움을 겪는 순간마다 라이나생명이 함께 하도록 끊임없이 고객 삶에 한 발씩 다가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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