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 소식통

텐센트클라우드, 올해 세자릿수의 성장률 기록

by 제이에스미디어 2021. 12. 27.

텐센트클라우드는 연례 콘퍼런스 '텐센트 클라우드 데이 2021'을 개최하고 올해 국내 주요 비즈니스 성과와 파트너사의 비즈니스 성공 사례를 발표했다.

텐센트클라우드는 올해 주요 성과로 국내 게임 산업 내 입지 확대를 꼽았다. 현재 넥슨, 넷마블, 크래프톤, 위메이드, 웹젠 등 유력 게임사 20곳이 텐센트클라우드를 통해 국내·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텐센트클라우드는 올해 성과로 게임을 넘어선 다양한 산업군으로의 사업 확장을 꼽았다. 텐센트클라우드는 올해 전자상거래(이커머스),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제조업, 공공 부문 등 다양한 산업군에서 자사 오디오·비디오 솔루션을 제공했다.

대표적으로 텐센트클라우드는 올해 인천관광공사, 코레일과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위한 디지털화 추진에 협업하는 등 공공 부문에서도 사업을 확대했다.

포슈 영(Poshu Yeung) 텐센트 클라우드 인터내셔널 수석부사장은 "텐센트클라우드는 전 세계적으로 디지털화가 가속화되고 있는 트렌드에 발맞춰 게임업계부터 오디오 및 비디오 스트리밍, 제조업계에 이르기까지 한국에서 성장하는 산업군에서 클라우드 서비스 사업자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텐센트클라우드는 2022년에도 고품질, 고성능의 클라우드 기술을 기반으로 한국 기업 및 기관에 대한 지속적인 지원을 위해 다양한 협업과 프로젝트를 추진할 예정이다"고 덧붙였다. 구체적으로 텐센트클라우드는 내년 빅데이터 스마트 솔루션, 가상 세계 솔루션 풀패키지, 클라우드 게임 사업 지원에 주력할 예정이다.

 

 

지산매일

정치,경제,이슈,과학,문화,국제,사회,지역,북한정세,일본,중국관련 뉴스,연예,스포츠등

jsmeil.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