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 소식통

한국도자재단 공예창업지원 대상자 모집

by 제이에스미디어 2020. 9. 9.

한국도자재단이 공예 창업자 육성을 위한 경기공예창작지원센터 ‘공예창업지원 공모사업’ 대상자를 공개 모집한다.

 

‘공예창업지원 공모사업’은 공예 창업 희망자들의 경제적 부담을 최소화하고 전문컨설팅, 장비 등 창업에 필요한 다양한 지원을 통해 공예가들에게 안정적인 창업 기반을 마련해 주기 위해 마련됐다.

 

공예기반 창업을 희망하는 만 39세 이하 예비 창업자나 경기도 내 사업자등록증이 있는 기존 창업자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공모는 공예 디자인, 융합 공예 상품, 공예 콘텐츠 등을 내용으로 하는 ‘예비 창업자 패키지’와 공예제품 상용화를 목적으로 하는 ‘시제품 제작 지원’ 두 분야로 진행된다.

 

1차 서류 심사에서 예비창업자 패키지 12명, 시제품제작지원 24명을 선정하고, 2차 전문가 PT 심사를 통해 예비창업자 패키지 4명, 시제품제작지원 8명 등 총 12명을 최종 선정한다.

 

최종 선정자에게는 창업지원금 1천만 원이 각각 지원된다. 지원금 외에도 창업실, 전문컨설팅 교육, 시제품제작 지원, 초도물량비 지원 등 분야와 사업내용에 따라 창업을 위한 다양한 혜택이 제공될 예정이다.

 

신청 기간은 9월 10일 오후 5시까지며, 한국도자재단 홈페이지(www.kocef.org)에서 신청서 등 첨부파일을 내려받아 작성 후 이메일(1111@kocef.org)로 제출하면 된다. 문의사항은 한국도자재단 경기공예창작지원센터(031-887-8282)로 연락하면 된다.

 

최연 한국도자재단 대표이사는 “이번 공모사업은 창업을 희망하는 창업자 육성을 통해 공예산업의 성장 동력을 확보하고 지역 경제를 활성화하는 데 목적이 있다”며 “혁신적인 아이디어와 열정이 있는 공예가들에게 실질적인 창업 지원이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출처 : 경기도뉴스포털 보도자료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