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계 소식통

미스 뉴질랜드에 필리핀 출신의 성전환 여성

by 제이에스미디어 2020. 11. 12.

필리핀 출신 뉴질랜드에서 성장한 성전환 여성 아리엘 케일(26)이 뉴질랜드 미인대회에서 처음으로 최고 미인으로 뽑혔다.

 

 

내년 뉴질랜드를 대표해 국제 미인대회에도 출전하게 된 케일은 왕관을 쓴 후 “오랫동안 소망했던 나의 꿈”이라며 감격스러워했다.

보수적인 가톨릭 가정에서 성장한 그는 2012년 처음 여성으로 성전환을 얘기한 후 아버지 등 가족들로부터 버림받았다.

 

그는 “삶이 크게 흔들렸지만, 남자로 편하게 사는 것보다 지옥에서라도 여자로 살고 싶었다”고 당시를 회상했다. 그는 태국으로 건너가 성전환 수술을 받았다. 지금은 가족의 지지를 받고 있다.

하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가장 완고했던 아버지가 가장 많이 바뀌었다.

 


올해 초 성전환 수술을 한 후 미인대회를 준비하는 그를 가장 가까이에서 도와주었으며, 이제는 “자랑스러운 나의 딸”이라고 말한다.

케일은 자신처럼 성 정체성으로 혼란스러워하는 사람들에게 “계속 싸우라”면서 “세상 사람들은 이상하게 볼 수 있지만, 거울 속의 나는 정신적으로 육체적으로 감정적으로 여성”이라고 말했다.

뉴질랜드에서는 2012년 이후 성전환자들의 미인대회 출전이 허용됐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