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 소식통

KT, 2020 한국품질만족지수 통신서비스 전 부문 1위

by 제이에스미디어 2020. 10. 27.

KT는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하고 한국품질경영학회가 공동 후원하는 '2020 한국품질만족지수(KS-QEI)'에서 이동통신, IPTV, 초고속인터넷 등 통신서비스 전 부문에서 1위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한국품질만족지수(KS-QEI)2004년 한국표준협회와 한국품질경영학회가 공동으로 개발한 모델로, 서비스를 이용해본 경험이 있는 소비자와 전문가를 대상으로 품질의 우수성 및 만족도를 조사해 발표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품질 만족도 종합지표다. 

 

KT는 올해 조사에서 5G 세계최초 상용화, 인터넷 900, 올레 tv 850만을 달성하며 통신 전 분야에 걸친 강점을 인정받아 역대 최고 점수를 받았다고 밝혔다.

 

한편 KT는 지난 15일에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가 주관하는 KCSI(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에서 초고속인터넷과 IPTV 부문에서 1위에 올랐다.

 

특히 초고속인터넷은 총 161위에 오르며 기가 인터넷 시장 확대와 패러다임 변화를 선도하고 있는 점을 인정받았다.

 

이로써 KT는 올 해 발표된 주요 고객만족도 종합조사 NCSI, KS-SQI, KCSI, KS-QEI에서 모두 1위를 수상하는 영예를 얻게 됐다.

댓글